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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체 운동의 중요성   15-04-11
스트롱맨   894

하체 운동의 중요성

웨이트 트레이닝을 하는 사람들이 가슴이나 상완 같은 상체 근육 발달에는 신경을 많이 쓰지만 상대적으로 하체 운동에는 소홀한 경우가 많다.

그러나 하체는 신체의 중심이다.
상체 근육에 비해 부실한 하체를 가졌다면 좋은 몸이라고 할 수 없다.

다리 훈련은 전신에 영향을 미친다.
신진대사의 향상과 체내 호르몬 환경과 심폐기능에 이르기까지 전신에 미치는 자극을 위해 하체를 훈련하는 일은 매우 중요하다.

여성의 경우는 보통 다리가 굵어지는 것을 싫어하는 경우가 많다.
그러나 레그 익스텐션이나 레그 컬 등을 할 때 낮은 중량으로 수축 부분에서 3초간 피크 컨트렉션을 걸어 실시하는 정확한 동작의 세트로 훈련하면 근육의 크기는 증가시키지 않고 지방 제거 효과만 얻을 수 있다.

하체 운동이 재미있을 때 진짜 몸이 좋아진다고 한다.
오호 15-04-27 08:09
답변 삭제  
좋은 이야기네요
하체 운동이 재미있을때 진짜 몸이 좋아진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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